세펨 에스테르 화합물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경구 투여가 가능한 새로운 세펨 에스테르 화합물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그램 양성균과 그램 음성균에 대해 광범위의 항균력을 나타내며, 특히 MRSA를 포함한 여러 내성균에 강한 항균력을 나타내는 약제학적으로 유용한 화합물이다.(I)일반식 (I)에 있어서, R1은 수소 또는 트리틸기를 표시하며, R2는 수소, 트리틸기, 메틸기 또는 시클로펜틸기를 표시하며, R3는 수소, 클로로, 브로모 또는 메톡시기를 표시하며, R4는 아세톡시에틸, 피발로일옥시메틸 또는 이소프로폭시카르보닐옥시에틸기를 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