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량성분측정을위한시료농축장치및농축시료의분석을위한IR측정용셀

Abstract

토양의 오염물과 같은 미량성분 시료를 농축하고 분석하기 위한 시료농축장치 및 IR 측정용 셀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한 시료농축장치는 하우징과, 덮개, 시료농축셀, 셀지지부, 가열수단, 감압수단 및 미량시료용액 주입수단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료농축셀 내부에는 시료흡착을 위한 흡착제가 제공되어 있다. 감압, 가열에 의하여 미량성분 시료를 흡착제에 흡착함으로써, 미량성분 시료가 신속, 용이하게 농축된다.그렇게 흡착제에 흡착되어 농축된 미량성분 시료에 대한 IR 측정을 수행하기 위하여, 시료수용부와, 시료수용부 하면에 배치되고 외부와 통하는 관통 홀과, 시료수용부 하면에서 상기 관통 홀을 덮고 있는 망체 및 용매를 상기 시료수용부 내부로 도입시키기 위한 용매전개막대로 이루어진 IR 측정용 셀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