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천식효능을가지는신이추출물및신이로부터분리한리그난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항천식 효능을 가지는 신이 (Magnoliae flos) 추출물 및 신이로부터 분리한 리그난 화합물에 관한 것으로, 신이를 유기용매로 추출하여 얻어지는 본 발명의 신이 추출물 및 이로부터 분리되는 하기 화학식 1 내지 화학식 4의 리그난 화합물은 천식의 예방제, 치료제 및 치료보조제를 비롯한 항천식 효능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화학식 1][화학식 2][화학식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