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가상환경에서의 문자 생성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3차원 가상환경에서의 문자 생성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문자 발생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생성된 문자가 3차원 가상환경 플랫폼에 실시간으로 전송되어 3차원 가상환경 내에 생성되도록 한 3차원 가상환경에서의 문자 생성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에 의한 3차원 가상환경에서의 문자 생성 시스템은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생성된 문자가 포함된 영역을 영상신호로 변환하여 영상 스트리밍으로 전송하는 응용 프로그램 서버와, 상기 영상 스트리밍으로 전송된 영상신호에서 문자에 해당하는 영역만을 분리하여 이를 3차원 장면 그래프 상에 객체로 삽입하는 3차원 가상 서버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