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차전지용 나노복합체 양극 활물질을 제조하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이차전지용 나노복합체 양극 활물질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리튬화합물과 망간화합물을 혼합하여 Li2MnO3로 표시되는 제1 양극 활물질을 제조하는 단계, 황산니켈, 황산망간 및 황산코발트가 혼합된 혼합용액, 수산화나트륨 용액 및 암모니아수를 혼합하여 (Nia-Mnb-Coc)(OH)2로 표시되는 공침수산화물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공침수산화물과 리튬화합물을 혼합하여 LiMO2(M=Nia-Mnb-Coc)로 표시되는 제2 양극 활물질을 제조하는 단계 및 제1 양극 활물질과 제2 양극 활물질을 혼합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하기 [화학식]으로 표시되는 리튬이차전지용 나노복합체를 제조함으로써, 고전압 영역에서의 안정성, 전극용량 및 사이클 수명 등의 전기화학적 특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화학식]xLi2MnO3-(1-x)LiMO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