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형 물체 추적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영상 기반의 적응적인 특징점 선택 및 선별적 예상 경로 추정에 기반한 비정형 물체 추적 방법으로서, (a) 물체를 감지하는 단계; (b) 상기 감지된 물체에 기초하여 물체 영역과 주변 영역을 구분하여 설정하는 단계; (c) 상기 설정된 물체 영역과 주변 영역 각각으로부터 특징점을 추출하는 단계; (d) 상기 추출된 물체 특징점과 주변 영역 특징점에 기초하여 물체 특징점의 분별력을 판단하는 단계; (e) 상기 추출 및 갱신된 물체의 특징점에 기초하여 상기 주변 영역의 변화맵을 생성 및 갱신하는 단계; (f) 상기 주변 영역의 특징점 변화 정도에 기초하여 물체가 이동 가능한 영역을 한정 추출하는 단계; 및 (g) 상기 분별력의 판단 결과 분별력이 있는 물체 특징점을 적응적으로 선택하여 상기 한정 추출된 물체 이동 가능 영역 내에서 물체를 추적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